학과소개

<공연방송연예학과>

 

2011년 무대공연예술과로 출발한 경주대학교 '공연방송연예학과'는 세계적인 연기교육의 기본 지침서로 자리잡은 러시아의 스타니스랍스키 배우훈련 시스템을 기본 바탕으로 한 연기메소드와 화술, 무용, 움직임 등 각각의 다른 실기수업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을 배우로 양성하기 위한 단계별 학습을 실시합니다.

 

 연기훈련 시스템

1학년과정에는 ‘나 자신’을 알아가기 위한 각각의 요소 훈련과 신체적 행동의 기억훈련, 그리고 에튜드(즉흥 상황극) 수업을 통해서 연기의 기초를 배웁니다. 그리고 2학년이 되면 비로써 내가 아닌 다른 인물들을 이해하는 관찰수업과 작품속에 묘사된 서로의 역할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역구축 작업을 합니다. 그렇게 3학년이 되면 희곡의 주요 장면을 선택하여 무대에 올리는 장면연기 작업을 한 다음 그동안 습득한 배우기술을 무대에 적용시키는 워크샾공연을 합니다. 4학년 과정으로는 워크샾공연과 더불어 졸업을 하고 사회에 진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오디션전략영상연기 실습 및 현장과 연계된 수업을 진행합니다.

 

 연기화술 및 배우발성법

-무대공연을 위한 배우 발성의 원리인 ‘베르누이 이펙트’의 적용으로 자신의 체격과 발성기관의 모양에 맞는 최적의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원리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국제적 트렌드에 맞추어 자유롭게 소리를 내는 테크닉과 몸의 움직임과 함께 소리를 내는 테크닉을 습득하게 됩니다.

 

 무용과 움직임

발레를 기본으로한, 현대무용, 재즈댄스등 다양한 움직임수업을 통해 연기나 뮤지컬에 필요한 자기표현 방법을 극대화 시켜주며, 필요에 따라 개인별 무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육목표>

  기본기가 탄탄한 전문예술인 양성

  예술적 소양과 인성을 갖춘 전문 예술인 양성

  문화예술 콘텐츠산업의 중추를 담당할 교양 있는 전문인 양성